대전대 전경. |
대전대 HRC(HyeHwa Residential College)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가이드북과 달력을 발행했다.
HRC 튜터와 재학생들이 제작한 이번 가이드북은 올해 입학예정인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제작됐다.
HRC에서의 생활과 교육에 대한 공유가 주목으로, 이들은 지난 1년간 HRC 이인철 학장의 지도 아래 작업에 몰두했다.
가이드북은 HRC 교육 소개를 비롯한 시설 안내와 생활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생활과 교육의 일원화 및 인성과 리더십, 공감·협동능력 등의 교육이 이뤄지는 RC교육에 대한 설명이 첨부됐다.
가이드북은 지난 2018년 디자인과 사진 등에 관심이 많은 튜터들과 신입생들로 구성돼 처음 제작했다. 또 특별활동 프로그램 일환인 Truth House에서 '달력(Calender)'을 제작했다.
이인철 학장은 "가이드북과 달력 제작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한 협동심, 창의력 등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HRC만의 문화로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 HRC는 미래 대학의 새로운 표준이라는 비전 아래 새로운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고, K-LAC 교육 플랫폼을 통해 미래 사회에 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HRC는 Hyehwa Liberal Arts College의 약자로 실천과 체험을 통해 따뜻한 인성과 풍부한 감성, 그리고 자신감 있는 인간을 양성하기 위한 축으로 이뤄지고 있다. HRC는 지난 2018년 3월에 출범했고, 생활과 학업 공동체 시스템으로 인간 교육의 주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조훈희 기자 chh79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