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학습자 증가에 따라 평생 직업교육 수요도 증가하고 이에 따른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엄기표)은 오는 25일까지 2021년 대전늘푸른학교 성인문해 중학과정과 고등학교 지원과정을 지도할 교원 19명을 공개 모집한다.
성인문해 중학과정은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교원 자격을 가진 사람으로서 문해교육 교원연수과정을 이수한 사람이거나,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고 문해교육심의위원회에서 중학교 과정 문해교육 교원으로서 적합하다고 인정받은 사람으로 문해교육 교원연수과정을 이수한 사람이 응모할 수 있다.
고등학교 지원과정은 전공분야 교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응모할 수 있다.
대전 유일의 중학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과정이 개설돼 있는 대전늘푸른학교는 현재 중학과정 6학급과 방송통신고등학교와 연계한 고등학교 지원과정 3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원 공개 모집을 통해 더욱 실력있는 교원을 채용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엄기표 관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찬 분들에게 학령인정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만학의 굼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교원을 모집한다"며 "역량있는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