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주관한 올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304개 기관(시도교육청 17, 중앙행정기관 44, 광역지자체 17, 기초자치단체 226)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민원제도, 국민신문고, 고충 민원, 민원만족도 등 총 5개 지표로 각 기관의 전반적인 민원서비스 운영수준을 평가하는 종합적인 민원서비스 평가 제도다.
교육청은 민원서비스 체감도가 높은 항목인 민원처리 적정성, 고충민원처리 관리점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여기에 지난해 대비 고충 민원 처리 부분은 크게 개선돼 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이뤘다. 이에 교육청은 2016년부터 충청권 교육청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종무 총무과장은 "민원행정 개선과 적극적인 민원해결 의지를 가지고 교육 수요자인 민원인에게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