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청 문화관광홈페이지. [사진=중구청 제공] |
대전 중구는 11일 최신 트랜드와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둔 중구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한다.
주요 개편내용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사용 시 가로폭이 달라지는 반응형 기술적용 ▲중구 10경과 원도심 탐방 등 문화관광 콘텐츠 강화 ▲효월드 객실 예약 및 뿌리공원 캠핑장 온라인 예약 기능 ▲족보박물관 및 성씨조형물 사이버투어 가상체험관 구축 ▲실시간 인기 검색어 및 추천 검색어 제공 ▲스마트폰을 이용한 대형폐기물수거신청 기능 등으로 홈페이지 이용자 편리성에 주안점을 두었다. 특히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중구 홈페이지를 한눈에'를 통해 직속기관, 사업소, 실과, 동행정복지센터 등 홈페이지에 쉽게 들어갈 수 있다.
박용갑 청장은 "2021년 1월 11일부터 전면 개편된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구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리·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개편된 중구청 홈페이지에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중구민 김모(28) 씨는 "기존에 중구청 홈페이지는 모바일 사용 시에는 가로폭이 적용되지 않아 사실 이용하기에 불편한 감이 있었다"라며 "사실 젊은층인 저도 이러는데, 어머니까지만해도 불편해서 이용하기 싫다고 이야기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러던 중 중구가 홈페이지를 개편해 주민들이 이용하기에 편의성이 많이 높아진 것 같다"며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어떠한 정보를 얻을 때마다 번거로움을 던 것 같아 좋다"고 전했다.
신성룡 기자 milkdragon@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