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가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대학생활 노하우를 전달한다.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대전·충청지역에 거주하면서 2021학년도 전국 대학에 합격한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어서와! 대학은 처음이지?' 신입생 역량 강화 프로젝트가 바로 그것.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대전·충청지역 예비 대학생들의 비대면 교육 준비 노하우 및 경쟁력 있는 대학생활 학업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또한 학생들이 대학에 힙학 후 교과 비교과 교육과정 등 접하는 여러가지 문제나 과제를 스스로 탐구하고 사고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타 대학 합격생도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해 여러 대학의 학생들 간 유대관계 형성 및 지속적 교류의 기초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세부내용으로 1일차는 ▲비대면 교육시대 올바른 교육준비 노하우 ▲졸업선배들이 말하는 대학생활 ▲전공 따라잡기 등으로 구성했으며, 2일차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성공적인 대학생활 ▲창의와 융합 역량을 키우는 미션 도전, 3일차는 ▲나만의 강점 찾기 ▲나만의 네트워킹 만들기 ▲대학생활 학업 향상 과정 등으로 준비했다.
한편, 한밭대는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이란 비전을 가지고 있다. 2027년까지 산학협력 국내 1위, 아시아 100대 대학 진입을 목표로 두며, 하이브리드 교육과 가치창출형 연구·산학협력, 글로컬 상생 협력, 대학체질 강화 등을 통해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