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현 세종시선관위 상임위원(왼쪽)과 김정곤 세종시선관위 사무처장. |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1월 1일자로 신임 상임위원에 윤재현(59) 관리관(1급)과 신임 사무처장에 김정곤(50) 이사관(2급)이 취임한다고 밝혔다.
신임 윤재현 상임위원은 중앙선관위 조사2과장,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 사무국장, 대구선관위 사무처장, 경북선관위 상임위원 등을 역임했다.
국민을 위한 유권자 중심의 선거를 구현하고 자유와 공정이 조화되는 준법선거 실현을 위해 큰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균형감 있는 합리적인 리더십을 가진 관리자로서 직원들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
김정곤 신임 사무처장은 1998년 행정고시 41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사무국장, 전남선관위 사무처장, 중앙선관위 홍보국장·행정국장·감사관 등 주요 직책을 두루 역임했다.
상하 직원간 신망이 높으며, 변화하는 선거환경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혁신적 마인드를 소유한 소통형 리더로 정평이 나있다.
한편, 선거관리위원회는 정치 선거와 국민 투표의 공정한 관리 및 정당에 관한 사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두는 합의제 독립 기관이다. 중앙 선거 관리 위원회와 각 시·도·구·군 및 투표구의 선거 관리 위원회가 있다.
세종선관위는 보람동에 자리해 선거와 국민투표의 공정한 관리와 정당에 관한 사무처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민주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홍보, 교육 등의 업무도 담당하고 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