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가 꿈돌이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이는 카카오TV의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에서 꿈돌이가 수석 졸업해 이모티콘 출시 특전을 받아 방송 종영 후 약 1달여 준비기간을 거쳐 판매를 시작했다.
카카오톡 꿈돌이 이모티콘은 24개로 구성됐으며 꿈돌이 캐릭터만의 귀여움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꿈돌이 굿즈도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온라인 예약판매를 시작해 순차적으로 아이템을 확대하고 향후 카카오프렌즈샵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꿈돌이는 ‘내 꿈은 라이언’ 방송 전부터 SNS에서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고 꿈돌이와 유년 시절을 함께한 8090세대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통해 방송 기간 내내 가장 주목을 받은 마스코트로 시청자 인기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수석 졸업의 영광을 누렸다.
고경곤 대전마케팅공사 사장은 “양질의 콘텐츠와 굿즈를 지속해서 선보여 꿈돌이를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마케팅공사는 대전의 특성과 역사, 문화, 관광 자원 등 무한한 발전 잠재력을 바탕으로 고유의 가치를 창출해 도시의 이용을 극대화하는 한편, 방문객과 투자 유치로 지역 경제 및 문화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대전의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해 주력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도시브랜드 및 마케팅사업, 국내외 컨벤션 유치 및 지원, 의료관광사업, 첨단산업및 과학기술 홍보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