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이선용 의장과 조규식(복수, 도마1·2, 정림) 의원은 17일 정림동 코스모스 아파트 노인정 준공식에서 아파트 주민들로부터 각각 감사패와 감사장을 받았다.
이선용 의장은 구민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지난 여름 수해 시 서구의회 의원들과 함께 코스모스 아파트 수해 복구에 앞장섰으며, 조규식 의원도 지난 여름 수해 시 코스모스 아파트 수해복구와 노인정 설치에 적극 앞장선 고마움에 대하여 코스모스 아파트 노인회로부터 감사장을 받게 됐다.
이선용 의장은 "주민을 대표하는 의원들이 지역 주민의 어려움에 함께 동참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감사패까지 주셔서 아파트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주민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주민들과 더욱 소통하며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감사패는 감사의 뜻을 나타낸 글을 적은 패다. 감사패는 말 그대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상장 형태로 수여하거나 공식적인 행사장에서 낭독하고 전달할 수 있도록 쓴 문서이다. 즉 감사할 대상에게 드리는 상과 같은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특별히 정해진 형식은 없지만, 감사할 대상의 이름과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된 이유와 감사인사를 포함하면 된다. 감사패를 수여하기 위해 이 상을 받는 사람의 이름과 함께 어떤 이유로 감사패를 증정하는지 그 내용을 적으면 된다.
김소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