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호 동구청장(사진 왼쪽 세 번째)과 우수자원봉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구제공 |
대전 동구는 10일 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2020년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수여식을 했다.
수여식에는 황인호 동구청장과 표창 대상자, 관계자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자원봉사자와 우수 수요처에 표창 전달됐다.
구는 매년 12월 자원봉사한마음대회를 진행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행사 개최가 어려워져 우수자원봉사자 표창식으로 축소했다.
황 청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자원봉사가 위축된 어려운 상황에서도 봉사활동을 펼쳐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소중한 자리"라며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한 해를 잘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자는 어떤 일을 대가 없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돕는 사람이다. 사회나 공공의 이익을 위해 자기의 의지로 일을 하는 사람이다. 자원봉사자들은 보통 비영리단체를 통해서 하는 경우가 많고, 개인이나 몇몇 사람들이 격식을 차리지 않고 자유롭게 봉사 활동을 펼치는 경우도 있다. 자원봉사자들은 다른 사람을 평안과 행복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김소희 기자 shk329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