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춘 'IT 체험'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연다.
한밭대는 대학혁신단과 정보통신공학과 공동주관으로 오는 21일부터 1월 5일까지 '제1회 한밭 IT 체험 프로그램' 비대면 온라인 교육행사를 개최한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이뤄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밭대가 운영하는 '청소년 IT캠프'의 인기에 힘입어 체험형 창의학습 기반 지역 청소년의 IT 교육 강화 및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눠 각 30명씩 총 60명을 선착순 신청 받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관련 홈페이지에 제공되는 IT 교육 동영상을 시청한 후 엔트리를 활용한 블록 코딩 실습(초급) 및 아두이노를 활용한 작품 제작(중급) 체험활동도 진행하게 된다.
한편, 한밭대는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이란 비전을 가지고 있다. 2027년까지 산학협력 국내 1위, 아시아 100대 대학 진입을 목표로 두며, 하이브리드 교육과 가치창출형 연구·산학협력, 글로컬 상생 협력, 대학체질 강화 등을 통해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