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비 지원 공모사업의 대상은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센터(관리센터)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원봉사단이나 다양한 재능과 특기를 갖춘 봉사자들이 모여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 소외계층에 맞춤형 봉사활동을 하는 프로젝트 기획 봉사단(교육학습, 문화예술, 기술기능, 보건의료 분야만 지원 가능)이다. 이들에게 소모성 봉사활동 재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전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djbokji.or.kr)의 해당 공지글을 참고해 11월 20일 오후 5시까지 재료비 신청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 재료비 지원 봉사단으로 선정되면 11월과 12월 중 진행될 봉사활동 재료비(각 50만원 상당)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12월 5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약이 따랐던 연내 봉사활동 중에도 식지 않는 열정과 햇살처럼 따뜻한 관심과 애정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살피는 데 힘쓴 지역사회봉사단을 초청해 이들의 활동들을 두루 격려하며 나누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성과보고회를 열고 시상식도 진행할 계획이다.
사회복지현장과 소외가정들을 살피는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돼 함께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지역의 봉사단(5인 이상의 구성원으로 연간 4회 이상의 봉사활동을 펼치는 봉사단이면 신청 가능), 대전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운영 담당(☎ 070-4279-2692)에게로 연락해 위촉 지역사회봉사단이면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참여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수빈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