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11월 20일 오후 7시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진학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 전형 공정성 방안에 따른 학교 생활기록부 기재의 변화와 대입 전형의 변화 등 고등학교 진로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이 대상이 된다. 대입과 관련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별 고등학교 진학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교사가 '고등학교 유형의 이해'와 '대학 입시의 기초 이해와 대입 환경의 변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고등학교 선택의 기준' 등 타이틀로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한다.
실시간 시청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설명회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고등학교 선택을 앞둔 중3 학생과 학부모에게 달라지는 대학입시와 진학 정보를 시기적절하게 제공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반딧불이 진학설명회'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대입전형 설명회를 통해 현장 참여가 어려운 수험생들에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전의 한 고등학교 재학생은 "사실 설명회가 있다고 해도 현장으로 직접 가고 싶은 생각은 없었지만, 온라인으로 청취가 가능하니 일단 보게 됐다"고 했다.
이현제 기자 guswp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