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에 따르면 현 고등학교 1학년과 2학년을 대상으로 '2022·2023 대입 전략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연다.
이번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2015년 개정 교육과정이 본격적으로 적용되는 2022학년도 이후 대입 전형 변화에 따른 진로진학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2023 대입 전략 온라인 진학설명회'에선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전 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2020·2023학년도 대입 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과 '고교생활과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 전략' 등의 바뀌는 입시제도에 맞춘 대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실시간 시청이 어려운 학생들은 추후 대전 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활용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대입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로진학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입 입시 지원체제를 강화하면서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도 계속 높여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대입전략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기대하고 있는 재학생들은 소모임을 통해 비대면 토론을 통해 의사개진을 위한 공간을 두고 있다. 이번 진학설명회가 끝난 후 단체 질문지를 만들어 전달할 계획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현제 기자 guswp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