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가 코로나로 대면접촉이 어려워지자 언택트(비대면) 취업 정보에 나서고 있다.
일자리본부는 지난 10월부터 약 한 달 동안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에게 특강, 도전 골든벨, 문자퀴즈 이벤트, 퀴즈앤 등 다양한 언택트 프로그램과 교내 홍보로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알리고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2일과 4일 줌(ZOOM)과 퀴즈앤을 활용해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모바일로 실시간 '취팡퀴팡 깜짝 퀴즈'를 2회 운영했다.
여학생 진로 취업페스티벌 기간 중에는 언택트 청년고용정책 퀴즈 홍보뿐만 아니라 학과를 방문해 근로학생과 실습 중인 재학생들에게 대학일자리본부 홍보지와 기념품을 전달하며 청년고용정책의 이해를 돕기도 했다. 또한 온라인 면접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또한 지난달 6일에 개최된 청년고용정책 도전 골든벨은 코로나19 비대면 수업으로 지친 재학생들에게 OX 퀴즈, 초성 퀴즈, 객관식 퀴즈, 단답형 퀴즈로 흥미롭게 청년고용정책을 이해시키고, 빠른 진행으로 참여자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청년고용정책 프로그램 참여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자 이벤트 퀴즈도 운영했다.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청년고용정책 도전 골든벨을 시작으로 청년고용정책 자료를 배포하고, 다양한 언택트 퀴즈에 흥미를 갖고 참여하도록 홍보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쉽게 다가가 유익과 재미를 더했다"며 "또한 비대면 일자리 정보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모의면접 시간을 늘려 충분한 피드백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