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2학년 고무현, 변상준 지도교수, 2학년 최현호, 2학년 이준수 |
국제로봇콘테스트 물류로봇 대회에 참가한 대덕대 전기전자과 학생 전원이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3일 대덕대에 따르면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2일 간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물류로봇1 대회에서 이동현 학생이 금상(국가기술표준원장상), 김동희, 이준형, 성하석 학생이 동상(한국로봇산업협회장상)을, 물류로봇 2에서 이준수, 고무현, 최현호 학생이 금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
변상준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한달 동안 밤낮으로 노력해 얻어낸 값진 결과"라며 "대학의 혁신지원사업 빅인(BIG人) 프로그램의 지원 협력을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밝혔다.
한편, 대덕대는 1980년 12월 학교법인 창성학원에 의해 충남경상전문대학으로 설립됐으며.지난 2012년 1월 대덕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했다.
군사계열과 공학계열, 자연과학계열, 인문사회계열, 예체능계열 5개 계열이 있으며 산업체 위탁교육과정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적인 지식과 자활능력이 있는 직업인 양성을 목표로 신뢰와 창의력, 실무능력을 고루 가진 'BIG 人(빅인)'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유진 기자 brightbbyo@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