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모습. <한국타이어 제공> |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마케팅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2020 갤럭시 어워즈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한 것.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2019/20 CSR 보고서’가 미국 머콤(MerComm INC)사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대회 '2020 갤럭시 어워즈(2020 Galaxy Awards)'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이하는 '갤럭시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머콤사 주관의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연대회다. 광고, 멤버십, 외부 스폰서 없이 50개국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모여 공정하게 평가하는 신뢰성 높은 대회로 알려졌다. 올해는 광고, 안내서, 홍보 영상, 연간 보고서 등 총 15개 부문에서 심사가 진행됐다.
올해 처음 갤럭시 어워즈에 참가한 한국타이어는 세계적 수준의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온라인 연간보고서(Annual Reports - Online) 부문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Report) 섹터에서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금상을 차지한 ‘2019/20 CSR 보고서’는 한국타이어의 열한 번째 지속가능보고서로 ▲고객 만족과 품질경영 ▲통합환경경영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참여 및 개발 ▲투명·윤리경영 ▲임직원 가치 창출 ▲임직원 안전과 건강관리 ▲협력사 상생경영 등의 주요 8개 부문을 중심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이뤄진 한국타이어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그 성과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갤럭시 어워즈 뿐만 아니라 유수의 세계적 권위 대회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사회공헌 활동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연간 생산능력이 1억 200만개이고, 매출액은 6조 4513억원(2020년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에 달한다. 전 세계 5개국에 지역본부 및 부문 두고 있으며, 5개국 연구소, 30여개국 법인&지점을 두고 있으며, 한국과 중국, 미국, 헝가리, 인도네시아 등 8개 생산기지를 거점으로 두고 있다. 임직원 수는 전 세계 2만여명이고, 전 세계 18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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