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하고야 말겠다는 집념이 부족하다. 무슨 일을 시작하면 끝을 보기도 전에 포기하는 습관만 버린다면 대성할 수 있다. 3· 6· 11월생은 분수에 맞지 않는 애정 문제는 자탄 받을 수밖에 없다. 한 곳에 계속 머무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 소띠
맹목적으로 뭔가 해 보겠다고 시도는 해 놓고 이정표 없는 곳에서 방황하는 격이다.
실력과 경험이 없어도 하면 된다는 자신감만으로는 좀 부족하나 1· 9· 12월생은 투자하면 하는 만큼 들어온다. 채무 관계로 관재수 조심. 동남쪽이 길하다.
▶ 범띠
감당하기 어려운 짐을 지고 있으니 한숨뿐이다. 집안사람들의 눈치만 살피지 말고 자신이 알아서 처리하라. 1· 10· 12월생은 내 것을 남에게 빼앗기고 혼자서 눈물 한숨짓는 격.
자질을 최대한 살려야 할 때다. 남쪽 사람 조심.
▶ 토끼띠
살아가는 데 제일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조차 잊었는가. 본분을 지키지 못하는 방종은 지탄의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상기해야 할 때. 한 곳에 마음을 지키지 못하고 흐트러진다면 2· 3· 5월생은 반성하고 근신하라. 잘못 생각에 무직 수.
▶ 용띠
웬만한 일들은 보아도 못 본 듯이 넘어가는 것이 주위 사람들도 피곤하지 않다.
참견이 많으면 비난을 면치 못한다. 애정은 좋아하는 사람 관심 밖이고 엉뚱한 사람 짝사랑 하는 격이다. 지금 4· 8· 11월생 자금 조달로 모든 것 처분해야 함.
▶ 뱀띠
성격이 느긋하고 포용력이 있으니 대인 관계도 원만하고 주위에 사람이 많이 모이는 격이다.
자만심만 버리면 별 어려움 없이 순탄 하겠고 4· 9· 12월생은 하급자의 조언을 받아 들여야 할 때. ㄱ· ㅈ· ㅎ 성씨는 말· 용· 돼지띠가 신경 쓰인다.
▶ 말띠
하루하루 살다보니 건강에 신경 쓸 틈도 없이 달려 왔지만 누구하나 알아주는 이 없다.
여자의 힘으론 남자와 같이 각각 생업에 열중해 왔으나 지금은 쉬고 싶어서 ㄱ· ㅊ· ㅎ 성씨는 망설이고 있으나 끝까지 함께 하라. 붉은색 길조.
▶ 양띠
동기간에 우애가 없으니 불화가 잦겠다. 그러나 궂은일에는 형제 밖에 없으니 서로가 왕래 자주 하면서 화목을 도모하라. 본인의 애정엔 복이 없는 것 같구나.
1· 9· 10월생 팔자만 탓하지 말고 웃음을 배워라.
▶ 원숭이띠
주변을 정리하고 끈기고 밀고 나가는 인내력을 길러라. 하면 된다는 자신감으로 새로 출발하는 자세로 시작하라. 부도라는 것은 사업을 하다보면 한 두 번은 당하는 것이다.
범을 잡으려면 용기 있게 범굴에 들어가라.
▶ 닭띠
예전보다 진전은 있지만 아직은 갈등으로 대립 상태에 있으니 대화로 풀라.
서로가 자존시만 내 세우다 보면 심각한 문제로 발전할 수 있다.
4· 8· 11월생은 남쪽에 있는 사람을 경계하고 횡재수가 있는 날. 동서쪽이 길함.
▶ 개띠
자신을 확실히 알고 무슨 일이든지 분명하게 처신하라. 남을 믿다가는 쥐가 물독에 빠지는 것과 같이 되고 만다. 투기를 좋아하는 성격이나 오늘은 다행히 재앙이 없는 날이다.
마음껏 날개를 펼쳐서 날아도 힘이 남는 운세.
▶ 돼지띠
모든 사람들에게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역시 사랑일 것이다.
서로가 언짢은 행동을 하더라도 조금씩 양보하면서 이해하는 것이 최선이다.
사업적으로 도움을 청해야 할 사람은 북동쪽에 ㅎ· ㅂ· ㅈ 성씨이다. 범· 닭띠 조심.
자료제공=구삼원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