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생화해중재원 누리집 메인화면. |
세종 학생화해중재원이 누리집(http://iras.sje.go.kr)을 개설하고, 학교폭력 온라인 신고를 받는다.
시 교육청은 이번 학생화해중재원 누리집 개설로 신속하고 올바른 대처를 위한 정보 제공과 학교폭력 신고접수 채널을 다양화한다.
누리집 메뉴는 학교폭력 발생 시 대처 요령, 사안 처리 및 심의 관련 자료, 교원정보나눔, 학교폭력 신고접수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학교폭력 신고접수를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이나 교직원 EPKI 인증을 통한 로그인이 필수다.
정회택 중재원장은 "학교폭력이 은폐되지 않고 신고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누리집 개설을 통해 학교폭력 처리 절차 등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하고, 학교폭력 신고에 대한 편리성 강화와 인식 변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생화해중재원은 학교폭력 심의업무를 전담하기 위해 올해 3월 1일 설립된 세종시교육청의 직속기관이다.
학교폭력 심의를 수행하는 ‘학교폭력심의부’, 학교장 자체해결제 등 현장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학교지원부’, 그리고 학생을 위한 심리상담 및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 하는 ‘Wee센터와 아람센터’ 등 2부 2센터로 구성돼 있다.
종합적인 안전망 구축을 통한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및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법률 자문과 학교현장 지원 강화, 학교장 자체해결제 운영에 따른 학교 현장 지원 체계 구축, 학생 및 학부모의 빠른 회복 지원 및 건강한 학교생활 지원을 위한 진단·상담·치유·회복의 통합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