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의 유튜브가 개편됐다. 대전의 메인스폰서인 하나금융그룹의 유튜브로 채널명을 개편해 통합된 영상서비스를 하게 됐다. |
대전은 그동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경기주요장면을 비롯해 경기장 밖 선수들의 이야기, 다음경기 예고편, 경기 후 뒷이야기를 제작해 팬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팬들와의 소통의 창구가 유튜브와 SNS로 팬들과의 소통의 창이 확대되면서 온라인 콘텐츠의 수요를 꾸준히 늘려왔다.
이번에 개편된 유튜브 채널은 하나금융그룹과 관계사들의 콘텐츠를 '하나TV'로 통일해 채널명을 적용하며 통합된 브랜딩을 구축했다. 대전도 이에 맞춰 공식 유튜브 채널명을 '하나TV [대전하나시티즌]'로 변경하고 채널을 새롭게 브랜딩 한 것이다.
채널 레이아웃 및 프로필, 배경 등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카테고리를 세분화 시켜 주제별로 더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된 오프라인 팬 소통을 대신해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더욱 강화한다.
대전은 유튜브 개편을 기념해 구독 인증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대전하나시티즌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 [대전하나시티즌]'와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인 '하나TV' 구독 인증샷을 대전하나시티즌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이름, 연락처와 함께 발송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9월 3일부터 9월 4일 오후 2시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구단 공식 마스크 및 이탈 방지끈을 선물로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대전하나시티즌 홈페이지(https://www.dhcfc.kr) 및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상진 기자 jodp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