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와 aT는 우수 농공상기업 제품 소비촉진을 위해 쿠팡과 우체국 쇼핑, 오아시스마켓 등에서 온라인 추석 기획전을 연다. /농식품부 제공 |
농공상기업은 농업인과 연계해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판매하는 중소기업으로, 2015년 12월부터 전용 브랜드인 '찬들마루'를 신설해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농공상기업 제품의 판매 활성화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국산제품 소비촉진을 위해 기획했다.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선 오는 7~22일, 우체국쇼핑과 오아시스마켓에서는 7~25일 기획전을 연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포인트 적립 등을 통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는 유동인구가 증가하는 1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21일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3만 원 이상 구매 시 보냉가방, 추가 구성품 등을 증정한다.
용산역 '찬들마루' 오프라인 매장. /농식품부 제공 |
김종구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공상기업의 매출이 증가하고, 소비자들이 국산 농산물로 만든 우수한 가공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농업·농촌의 부가가치를 제고하고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어민의 소득증대와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이며, 1967년 12월 농수산물의 저장·처리·가공 사업을 위한 농어촌개발공사로 발족했다.
주요 사업은 농수산물의 저장·처리·가공·판매 및 유통개선, 농수산물 유통산업에 대한 투자·자금대여·알선·기술지도, 외국기술의 도입 및 알선·경영지도·조사·연구·교육, 농수산물과 그 가공제품의 시장개척·수출입·품질관리, 식품가공에 관한 시험연구와 기술지원 및 용역사업, 수급조절 및 가격안정을 위한 농수산물의 수매· 비축과 판매 등이다.
2014년 8월말 전남 나주에 있는 광주전남혁신도시로 청사를 이전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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