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전경 |
세종학생해양수련원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세종학생해양수련원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제주현장체험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제주에 세종시 최초의 학생 교육기관이 설립되는 만큼 기관의 교육 가치와 비전을 상징하는 BI를 세종교육공동체와 함께 구축할 방침이다.
BI(Brand Identity)는 기관의 교육목적으로 로고, 캐릭터 등으로 브랜드화해 교육 신뢰성을 대내외적으로 지속 홍보하고 공유하는 전략을 말한다.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 단순화하고 선호도를 높이는 것을 말한다. 이미지 통일화 작업은 CI라 한다.
공모대상은 세종시 학생, 학부모, 교직원으로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이다.
로고·슬로건·캐릭터 3개 분야로 응모 작품과 신청서류를 작성해 해당 소속기관 또는 자녀의 소속 학교를 통해 세종학생해양수련원으로 제출하면 된다.
각 부문별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1명 등 총 9명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다음 달 21일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한다.
입상작은 세종학생해양수련원을 상징하는 BI로 제작돼 홈페이지·각종 홍보물 등에 활용된다.
한편, 세종학생해양수련원은 세종시교육청이 지난해 83억5000만 원을 들여 제주 표선면 1만5134㎡ 펜션 부지에 조성 중이다. 코로나19 재확산세가 잦아들면 다음 달 제주에서 개원준비를 마치고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도전 협력 성장의 체험교육이라는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제주 해양활동 및 체험학습을 지원하고 교직원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공간이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