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전경 |
세종시교육청은 2020학년도 2학기 읍·면 지역 방과후학교 지원사업을 위해 순회강사를 추가 모집한다.
읍·면 지역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지원사업은 교육청에서 선발한 강사를 학교에 배정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문화·경제적으로 소외돼 수익자부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운 읍·면 지역 학생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세종교육청은 일본어자격증반, 한국사능력검정반, 발레, 하프, 컴퓨터, 로봇코딩, 인형극 등 7개 분야 8명의 순회강사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해당 기능 자격증 소지자·경력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해당 분야 전공자 등이다.
교육청 누리집에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해 24일부터 28일까지 세종교육청 순회강사 특성화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2020학년도 2학기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일정 등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보람동(한누리대로 2154)에 위치한 대한민국의 17번째 시도교육청이면서 최초의 단층형 교육청이다. 세종교육감은 차관급 지방교육직공무원으로 보한다.
세종시교육청은 2012년 7월 1일 국가 균형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세종시 출범과 함께 세종시의 미래교육을 담당하고 초·중등 교육을 총괄 관리하는 교육행정기관으로 설립됐다. 협력·돌봄·나눔의 지역교육 공동체로서 시민·지역사회·지자체의 참여와 협력을 통한 교육 생태계 조성, 현장 중심 교육 행정체제를 통한 학교 혁신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