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0'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3년부터 8년 연속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신뢰성 높은 브랜드 평가를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 제고와 고객 만족을 위해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0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선정되기도 했다.
포르쉐,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이 참가해 전기차 기술력을 뽐내는 대회에서 모든 차량에 한국타이어를 장착하게 된다는 것은 최상위 수준의 EV 타이어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또 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의 최초 순수 전기차 '타이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입지도 공고히 다지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대전과 충남 2곳에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국내 전체 생산물량의 약 40%를 생산하고 있다. 해외 생산시설로는 중국 가흥, 강소, 중경 3개를 가동해 중국 시장에 최적화된 상품을 제조하고 있다. 이와 함께 헝가리, 인도네시아, 미국 테네시 등에도 생산 거점을 두고 있다.
박병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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