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8월 이벤트 안내문.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가 진행하는 '따로 또 같이, 뚜벅뚜벅(Do Walk, Do Walk)' 프로그램이 지역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지역 내 걷기 실천율이 저조한 대전 대덕구, 세종시, 부여군, 진천군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생활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하는 비대면 운동 '뚜벅뚜벅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달 챌린지를 통해 목표 달성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 커뮤니티 멤버 간 건강한 경쟁을 유도하고 걷기실천 동기 부여로 현재 26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고 있다.
공단은 워크온 통계자료 분석결과 4개 지역 걷기실천율이 지난달 66.34%로 전월(59.37%)대비 6.97%p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에 공단은 이달 10일부터 19일까지 '10만 보 걷기'와 '하트 챌린지'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생긴 '코로나 블루(우울감이나 무기력증)'예방하고 멤버 간 소통과 정서적 유대감 형성을 위해 게시판에 해당 지역 걷기 좋은 길을 손 하트 인증샷과 함께 올리면 모바일상품권, 핸들 텀블러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지역주민 누구나 스마트폰의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내려받은 후 지역별 뚜벅뚜벅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참여 가능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는 지난해 대전지역본부가 대전·충청지역본부로 명칭을 변경했다. 대전과 세종·충청지역의 23개 지사와 9개의 출장소, 1700여 명의 직원을 관할하고 있다.
국민 의료비 부담을 줄여주는 건강보험으로, 필수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검진,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와 지역사회 통합돌봄 등 '병원비 걱정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