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어떠한 일이던지 맺고 끊음이 확실해야 만이 성과도 좋겠다. 자신의 품위를 잃지 말고 적극적인 실천으로 옮기어라. ㅂ· ㅊ· ㅅ 성씨는 가정을 생각해 볼 때이다.
지출은 많고 쓸 곳이 많은 현 상태 서· 남간에 행운의 문이 열리고 있다.
▶ 소띠
어느 곳에 가든지 경쟁자는 있기 마련이다. 나태한 사람에게는 들어오는 복도 다른 사람의 복이 되고 말 것이니 하면 된다는 자세로 ㅊ· ㅅ· ㅁ 성씨는 노력에 노력을 더하라.
답답하게 묶여있던 금전 운이 북동쪽에서 찾아든다.
▶ 범띠
약자는 분병 강한 사람에게 도움을 받아야 마땅하다. 자신이 조금 더 남보다 낫다고 생각하고 있으나 벌어도 모으는 표적이 없을 듯. ㅇ· ㄱ· ㅊ 성씨는 노력한 이상으로 수입도 크겠다.
62년생 4· 9· 11월생 혼자만 생각마라.
▶ 토끼띠
이치에 맞지 않는 줄 알면서도 자신의 자존심만으로 상대를 제압하려들지 말고 마음속 깊이 사모하는 자세로 변하라.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감정을 억제함이 언쟁을 면한다.
3· 7· 10월생 금운과 애정운도 한꺼번에 찾아온다. 남서쪽에 길.
▶ 용띠
자신의 환경에 맞지 않게 분에 넘치는 행동을 한다면 허영일수밖에 없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처럼 자신이 지켜야 할 최소한의 위치를 찾아 변동할 운. ㄱ· ㅂ· ㅎ 성씨는 처음생각대로 처신하라. 북동보다 북서쪽이 길하다.
▶ 뱀띠
남에 말에 솔깃해서 끼어들다가 낭패당하기 쉽다. 자기가 해야 할일만 성실히 하면서 내실을 기하라. 감춰진 모든 것 털어 버리고 사랑의 화합 정신이 요구되며 65년생 사업상 별거수가 있겠다. 7· 8· 9월생 노란색옷 입지 마라.
▶ 말띠
걱정과 근심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하면서 처신하라. 악운도 호운으로 변할 수. 애정은 처음에는 다시는 안 만날 것처럼 다루고 헤어지면 또다시 후회하는 격.
54년· 42년생 잡으려고만 말고 지혜로써 길을 찾을 것.
▶ 양띠
너무나 고지식한 성격으로 사회생활에 어려움이 있지만 성실한 생활로 주변 사람들에게 호응은 받으나 자신감이 없어 망설임이 단점. 멀리 있을 때는 보고 싶고 좋으나 만나면 짜증이 나고 싫어지는 애정을 보강하는 것이 좋겠다.
▶ 원숭이띠
하던 일을 크게 욕심 부리지 말고 미래를 위해서 준비하는 시기이다. 마음에 안정을 찾고 건강에 신경을 쓸 때이다. 자식이 클 때까지 참고 사는 것은 한계가 잇는 것 같다. 녹색길조.
ㄱ· ㅈ· ㅍ 성씨 혼자서만 생각하고 속으로 애태우는 심정. 마음을 밝게 하라.
▶ 닭띠
동업자 간에 작은 이권으로 불화가 예상된다. 욕심을 너무 부리지 말고 앞날에 더 큰 것을 위해서 잠시 아픔을 참고 과감히 수술하라. ㅅ· ㅈ· ㅂ 성씨 떠나려 하는 사람 이제 안정된 상태이니 행복이 온다. 33년생 체념하는 것은 시기상조.
▶ 개띠
자신의 마음이 답답하더라도 누구한테 하소연 할 수 없이 혼자서 애태우는 속사정을 아무도 알아주는 사람 없으니 외기러기 신세다. 부부가 화합해서 위로함이 좋을 듯. ㅅ· ㄱ· ㅎ 성씨 힘을 합쳐 행복을 만드는 시기이니 때를 놓치지 말고 용기를 내 행하라.
▶ 돼지띠
직장인은 업무에 시달리지만 찬사를 받는 수고 사업하는 자는 진출력 있으나 자금조달이 힘들겠으며 납품업자는 풀리는 격. 2· 8· 9월생 지금 확장은 힘이 드는 수며 애정에는 꼬리가 잡혀 갈등에 고심하나 화합하게 될 듯.
자료제공=구삼원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