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똑똑한 엄마의 자녀 성교육 사진 |
서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류순희)는 최근 총 4회에 걸쳐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 17명을 대상으로 가정 내에서의 자녀 성교육이란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모역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평소 자녀의 성교육에 대한 막연한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진행했으며, 그동안 성교육이 일회성 특강으로 진행되었다면 이번 교육은 각 회기마다 주제를 달리하여 대상자들이 평소 자녀 성교육 시 궁금해 했던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다양한 해결방법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었다는 답변이 많았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와 관련된 사례 및 성적 자기결정권에 대한 내용을 심도 있게 다루었으며, 양성평등 및 성인권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최○○씨는 '성교육이라고 해서 한 번만 듣고 끝나는 것인줄 알았는데 매회기마다 새로운 성교육 주제에 따라 다양한 사례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강의 중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질문하면 적절한 해결법을 제시해주어 실제 자녀 성지도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조혜주 명예기자(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