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원은 5일 SW 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은 세종 학생들이 참여한 로봇 프로그래밍 캠프. /세종교육청 제공 |
세종시교육원은 3층 정보관에 SW 교육체험실·교구실·운영지원실 등을 갖춘 세종소프트웨어(SW)교육 체험센터를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세종SW 교육체험센터는 학기 중 교육과정 연계 SW 교육 프로그램, 주말과 방학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학생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한다. 교원 연수프로그램, SW 교육지원단 운영, BOOM-UP 프로그램(학부모 특강·SW 교육 가족체험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여파로 미뤄졌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교육원은 5일 원내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조상호 세종시경제부시장를 비롯해 세종시의원, 교직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S
세종교육원은 5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조상호 세종시경제부시장를 비롯해 세종시의원,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세종교육청 제공 |
W 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학생·학부모·교사가 제작한 SW 교육체험센터 개소 축하 영상을 시청하고, 학생들이 참여한 로봇 프로그래밍 캠프를 참관했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세종SW 교육체험센터가 세종SW 교육 중심의 역할을 다하여 미래를 이끌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환경에서의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라며 "온·오프라인이 융합되는 미래형 학교를 설계하고 SW 교육체험센터와 같은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체험처를 확대해 미래 교육 체제로의 전환을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원은 2019년 1월 1일자로 교육연수원, 교육연구정보원, 유아교육진흥원, 교육정책연구소 등 4개 기관의 유사 중복 기능을 통합한 복합형태의 직속기관으로 설립됐다.
교직원의 전문적 역량강화, 다양한 미래지향적 연수 과정을 개발 지원하는 교육연수부, 스마트교육등 창의융합교육을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부, 유아와 교원 그리고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유아교육부, 교육정책연구와 다양한 정보를 지원하는 교육정책연구소, 교육원의 제반행정과 살림을 담당하는 행정지원부 등 5개부서로 구성돼 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