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2020학년도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지도교사·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캠공)은 다양한 전공과목을 개설해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나 인근의 학교에서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을 스스로 설계하는 교육과정이다. 1학기 캠공에는 고등학생 4470명, 중학교 2·3학년 338명 총 4808명이 참여했다.
시 교육청은 국가 수준 교육과정에 편제된 정규교육과정 중 단위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심화·소인수과목·전문교과 등 캠공Ⅰ(거점학교 공동교육과정), Ⅲ(온라인 쌍방향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캠공Ⅰ·Ⅲ의 지도교사 응시자격은 전공과목 2급 정교사 자격증 이상 소지자로서 학생 참여형 중심 수업이 가능한 자(대학 교수·강사, 국책연구단지 연구원 포함) 등이다.
이와 함께, 학생 중심의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인문·어문학·사회·경제·사회적경제·자연·공학·생활과학·예체능 등 캠공Ⅱ(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반), Ⅴ(진로탐구반)도 운영한다.
캠공 Ⅱ·Ⅴ의 응시자격은 프로젝트형 진로전공학습이 가능한 현직교사,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 전공분야 3년 이상 종사자 등이다.
오는 18일 낮 12시까지 시 교육청 누리집에 첨부된 강사카드·강의계획서 등을 작성해 업무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온라인접수 시스템을 참고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보람동(한누리대로 2154)에 위치한 대한민국의 17번째 시도교육청이면서 최초의 단층형 교육청이다. 세종교육감은 차관급 지방교육직공무원으로 보한다.
세종시교육청은 2012년 7월 1일 국가 균형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세종시 출범과 함께 세종시의 미래교육을 담당하고 초·중등 교육을 총괄 관리하는 교육행정기관으로 설립됐다. 협력·돌봄·나눔의 지역교육 공동체로서 시민·지역사회·지자체의 참여와 협력을 통한 교육 생태계 조성, 현장 중심 교육 행정체제를 통한 학교 혁신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