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입박람회 포스터. /세종교육청 제공 |
코로나19로 바뀐 대입 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까? 대입 상담을 받아보고 싶은데 코로나 때문에 정상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을까? 코로나로 수능 일정이 변동되면서 세종지역 학생들의 진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변동된 대입일정에 불안해하는 학생들을 위해 '2020년 대학입학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다음 달 3일부터 7일까지 보람고에서 열리는 이번 대입박람회에서는 고등학교 3학년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도권 주요 대학, 지방 국·공립대 등 44개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1대 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이 운영된다.
시 교육청도 '대입지원단 선생님과 함께하는 1대 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중학교 3학년·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와 온라인으로 만나는 우리 누리 대학생 전공 멘토링'을 통해 생생한 진로·진학 정보제공, 학과탐색·학습 지도 등도 지원한다.
검정고시·대안학교·홈 스쿨링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대안학교 교사를 상담사로 위촉해 대입 상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세종대왕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세종대왕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은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진로진학 정보 지원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자료 등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커리어넷, 워크넷, 진로레시피 등 진로정보 사이트를 안내하고, 직업적성검사·직업가치관검사 등 5가지 진로심리검사를 하도록 전문 사이트를 연결해 제공한다. 대입 일반 정보와 학생부종합전형 관련 대입자료를 탑재하고 대교협 자료, 수능시험 관련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접근성도 높였다. 또한 진로진학 통합안내서 '보인다 시리즈'를 확대·보급하고, 교과별 문항 분석 자료를 영상으로 제작해 공유한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