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소담중 컴퓨터실에서 '2020 AlgeoMath 활용 중등 수학교원 직무연수'가 열렸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
수학이라면 머리가 아파요! 수학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 수포자(수학이 어려워 포기하는 학습자나 학생)들이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지난 25일 소담중 컴퓨터실에서 관내 중등 수학교사 14명을 대상으로 '2020 알지오매스 활용 중등 수학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알지오매스(AlgeoMath)'는 도형이나 함수의 그래프와 같은 수학적 콘텐츠를 쉽고, 정확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학적 도구이다.
이번 직무연수는 알지오매스 기초 및 활용사례, 수학교사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활용 실제, 블록코딩 등 학생 활동 중심의 수학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공학적 도구의 적극적인 수업 활용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을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교사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 "이번 교원 역량 강화를 통해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공학 도구를 활용한 탐구·실험 및 학생 중심의 능동적인 수학 수업을 위한 실질적인 현장 지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보람동(한누리대로 2154)에 위치한 대한민국의 17번째 시도교육청이면서 최초의 단층형 교육청이다. 2012년 7월 1일 국가 균형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세종시 출범과 함께 세종시의 미래교육을 담당하고 초·중등 교육을 총괄 관리하는 교육행정기관으로 설립됐다. 협력·돌봄·나눔의 지역교육 공동체로서 시민·지역사회·지자체의 참여와 협력을 통한 교육 생태계 조성, 현장 중심 교육 행정체제를 통한 학교 혁신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