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캠프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모습. /고려대 세종캠퍼스 제공 |
해마다 좁아지고 있는 취업문에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은 휴식이 아닌 또 다른 기회다.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여름방학을 활용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고려대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2~23일 여름방학 온라인 취업캠프 '취줌 캠프(취Zoom_Camp)'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이러한 학생들의 높은 교육수요를 반영해 모든 교육과정을 면접과 입사지원서 대비 집중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코로나19와 방학으로 인한 참여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 과정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다.
또한, 지난 취업캠프의 환류 의견을 반영해 최대 5명 소수정예 분반 구성, 담당 컨설턴트 책임관리제, 개별 컨설팅 강화 등 학생들의 취업역량 지원 폭이 대폭 강화됐다.
캠프는 1일차, 입사지원서 작성(5시간)과 2일차, 면접대비(4시간) 과정으로, 각 분반을 책임지는 컨설턴트의 밀착 지도를 받았다.
송지은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는 "안정적이고 원활한 온라인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전문 운영인력을 투입했다"며 "전문 컨설턴트의 소수정예 관리로, 오프라인 보다 높은 만족도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