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전시립미술관 '슬기로운 미술관생활'
대전시립미술관에서는 브이로그 형식의 '슬기로운 미술관 생활'콘텐츠를 제작한다. '미술관에서 어떤 사람들이 무슨 일을 하고 있을까?', '미술관은 어떤 곳일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대전시립미술관'슬기로운 미술관생활'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미술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에 '대전시립미술관'을 검색하여 누구나 쉽게 시청할 수 있다.
2. 온라인 생활체육교실
유성구(구청장 정용래)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온라인 생활체육교실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기존에 운영되던 생활체육교실이 중단됨에 따라 활동량 감소로 발생하는 주민들의 근력저하 및 정서적 고립감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생활체육교실 전문강사 40명은 각 강좌별 매달 1편 이상씩 콘텐츠를 제작하여 유성구체육회 밴드(https://band.us/@yuseong)에 업로드 하고 있으며 누구나 가입하여 무료로 볼 수 있다.
3. '제1회 대전블루스 유투브영상공모전'
대전시청에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민들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제1회 대전블루스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전블루스'는 대전광역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정식명칭으로 2020년 1월1일부터 개설하여 다양한 시정소식을 홍보하고 있다.
대전블루스 유튜브영상공모전은 대전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일상에서 코로나19로 인해 겪은 경험이나 일화, 주변의 이야기 등을 주제로 응모할 수 있다. 7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접수하고 있으며 10팀에게 총 1,0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청 홈페이지 및 대전광역시 홍보담당관실(042-270-0224)로 문의하면 된다.
유주희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