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쇼핑 |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홈 제품이 인기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휴가를 가지 않고 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기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족'을 위한 그릇과 냄비, 식기류 등 프리미엄 주방용품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지하 1층 독일 수입 식기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는 샐러드 플레이트, 디저트 접시, 와인잔, 에스프레소잔, 티포트 등 다양한 디자인의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였다.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은 휴가를 멀리 가지 않고 집이나 차로 갈 수 있는 거리에서 보내는 사회 현상을 말한다. 올해는 대다수의 국민들이 어쩔 수 없이 스테이케이션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
스테이케이션은 2007년과 2010년 글로벌금융위기에 영향을 받은 미국인들 사이에서 유행했고, 영국에서도 2009년 파운드화 약세로 해외여행 비용이 증가하면서 집에서 쉬는 휴가 형태가 유행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