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에서 지프니 또는 지프라고 불리는 이 재미있는 차량은 저렴한 대중교통 수단이다. 일반적으로 측면에 페인트 되거나 앞 유리에 표시된 지정 경로를 통해 지프니는 승객을 태우거나 내리는 길을 따라 어디에서나 멈춘다.
지프니는 15~25명 정도의 승객을 수용 할 수 있을 정도로 길게 뻗어 있으며, 측면을 따라 창문을 통해 통풍이 잘되고, 승객이 쉽게 탑승 및 하선 할 수 있도록 백도어가 열려 있다. 지프니는 생생하고 여러 가지 빛깔의 페인트 작업과 화려한 장식으로 유명해지면서 수년 동안 국가와 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제프니는 제 2차 세계 대전 중에 사용되고 남은 미국 윌리 지프에서 사이클을 올렸다. 1950년대 초, 지프니들은 마닐라에서 라운드를 시작했습니다. 곧, 그들은 전후 대중교통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되었다.
필리핀 사람들은 더 많은 승객을 수용하기 위해 미국 차량을 늘렸고, 지붕을 달아 뜨거운 필리핀 열기로부터 보호한다. 좌석을 제거하고 양쪽에 길게 두 개의 벤치로 교체하여 더 많은 좌석 공간을 허용하고 통로의 중간에 좁은 공간을 남겨 둔다. 지프니 운전자는 신성 가톨릭 이미지부터 필리핀 시골 사진, 워드 아트 및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멋진 색상과 이미지로 멋진 차량을 꾸미기 시작했다.
대중교통으로서의 지프니는 필리핀 고유의 것이다. 그것은 자랑스럽게 피노이(Pinoy)의 창조이다. 또한 역사를 고려할 때 탄력적이고 혁신적이며 낙관적인 필리핀 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지프니를 필리핀의 문화적 상징으로 만드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사라 오 자동차였다. 유명한 자동차 제조 회사는 지프니를 만들어 해외로 배송했으며 뉴욕과 런던과 같은 도시의 관광 전시회에 필리핀 아이콘으로 표시했다. 필리핀에 있는 집으로, 필리핀을 상징하는 지프니를 홍보하는 운동도 진행되었다. 오늘날에는 지프니가 이 나라의 거리에서 과시 될 뿐만 아니라 기념품 가게의 선반을 미니어처로 장식한다.
지난 수십 년 동안 훨씬 더 효율적인 대중교통 수단을 만들기 위해 지프니를 단계적으로 폐지하는 것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었다. 이 문제에 대한 광범위한 논쟁이 있었으며 2000년대 초에 지프니 생산이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한 가지 확실한 점은 여전히 남아 있다. 70년 동안이 나라의 투쟁, 진보 및 변화에서 살아남은 이 문화적 상징은 도로의 왕이 힘든 시간의 시험조차 견딜 수 있음을 증명했다.
진선미 명예기자(필리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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