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구 이태원에 마련된 베트남 퀴논길 모습. |
서울시 용산구와 베트남 퀴논시(QUY NHON CITY)가 자매도시 교류 20주년을 기념해 2016년 10월에 조성했다.
이태원 보광로 59길(폭 8m,길이 330m)에 베트남 퀴논길(Vietnam Quy Nhon-gil) 명예도로명이 부여됐다.
퀴논길 입구에 베트남 모자를 상징으로 만든 시계탑이 있다.
이 조형물은 한국-베트남이 서로 손을 맞잡고 소통과 화합이 되도록 변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전하자는 희망을 형상화한 작품이다.
시계탑 맞은편에는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휴식공간과 포토존으로 퀴논정원이 조성됐다.
안에 더 들어가보면 골목길 사이에 베트남인과 베트남 풍경이 연상되는 벽화가 많이 보인다.
이 벽화들은 한국 예술가와 베트남 예술가들이 그린 벽화 이다.
베트남 전통 의상 아오자이(ao dai), 전통 모자 논라(non la), 베트남 국화, 국기 등이 그려져 있어 베트남 문화를 느낄 수 있다.
베트남 문화 뿐만 아니라 베트남 음식도 사람들이 퀴논길을 찾아가는 이유이다.
퀴논길 근처에는 베트남에서 유명한 커피 체인점인 꽁카페(Cong Ca Phe)가 있다.
또한 퀴논길거리와 근처에 베트남음식점 맛집이 많이 있다.
그 중에 랑만(lang man), 베트남되지, 꾸잉(Quynh), 플러스84, 포하우스은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다.
베트남 음식점뿐만 아니라 퀴논길에는 옷가게, 한국음식점, 커피숍, 여러 가게가 많이 있다.
베트남 퀴논길은 베트남 관광객의 서울투어에 빠질 수 없는 곳이다.
베트남 퀴논길이 베트남 동부해안의 아름다운 휴양도시 퀴논처럼 베트남인, 한국인과 해외관광객들이 즐기다 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
명예기자=팜티후에(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