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제공 |
뉴스나 신문보도를 통해 가끔씩 보도되는 공직사회의 부페한 모습은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매우 부끄러운 모습이다. 부페한 공직자들이 청렴에 대한 의식을 어린시절부터 가졌더라면 과연 훗날 이들의 모습은 달라졌을까?
세종시교육청이 청렴에 대한 홍보와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세종교육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청렴한 세종교육을 위한 메시지나 공정·청렴에 대한 내용을 담은 20자 이내 표어(슬로건)와 의미 설명글을 시 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청서에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각 대상별로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입상 10명 등 64 작품을 선정해 총 108만 원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며, 작품심사 결과는 다음 달 11일 시 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권순오 감사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콘텐츠를 청렴한 세종교육 홍보에 활용해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학생들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보람동(한누리대로 2154)에 위치한 대한민국의 17번째 시도교육청이면서 최초의 단층형 교육청이다. 2012년 7월 1일 국가 균형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세종시 출범과 함께 세종시의 미래교육을 담당하고 초·중등 교육을 총괄 관리하는 교육행정기관으로 설립됐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