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바라던 바를 소신껏 밀고 나가면 좋은 결과가 있겠다. ㄴ· ㅂ· ㅅ· ㅇ 성씨 신용도를 높이고 겸손하게 처신하라. 4· 5· 7· 11월생 그대는 웃는 얼굴을 타인에게 보이는 습관이 몸에 베이면 많은 사람으로 인기 상승하며 사랑에도 기쁨 있겠다. 신경 쓰는 일은 삼가.
▶ 소띠
평소에 덕을 많이 쌓아야 만이 힘들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욕심을 버리고 마음을 비워라. ㅂ· ㅊ· ㅎ 성씨 팔자 좋게 시간을 낭비할 때가 아니요. 땀 흘려 뛰어도 부족할 때이다. 조립금속· 자동차운송· 자영업자는 더욱더 내실을 기할 것.
▶ 범띠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사고파는 것까지 불황이다. 거래처간에 신용 없는 약속은 금물이다. ㄹ· ㅇ· ㅈ 성씨 찬바람이 부는 고로 부부간에 정도 멀어지는 느낌이다. 서로가 대화를 많이 가져라. 미혼자는 데이트시 동쪽이 길방향.
▶ 토끼띠
5· 9· 12월생 과정이야 어떠하던지 간에 결과가 중요한 것 자기중심을 지키고 맡은 바 책임을 다할 때 행운은 자신의 것이다. ㄱ· ㅇ· ㅍ 성씨 사랑하는 사람이 외로워하고 살려고 분주히 하는 마음씨를 깊이 알아주라. 쥐· 닭· 돼지띠가 그대를 주시하고 있다.
▶ 용띠
애정적으로 방황하는 수다. 길이 아니면 가지를 말라는 말과 같이 부질없는 불장난은 늦기 전에 빨리 처리함이 옳은 선택이다. 4· 7· 11월생 정신없이 해보려는 사업관계도 힘든데다.이것저것 신경 쓰기에 힘겹다. ㄴ· ㅅ· ㅇ 성씨 쥐· 토끼· 닭띠의 도움이 클 듯.
▶ 뱀띠
5· 6· 8월생 남들은 경기가 없어서 공치는 일이 많아도 꾸준히 노력에 힘으로 순탄한 편이나 앞으로는 뛰는 것 같으나 뒤로 힘겨워 뛰고 있는 격이다. 이유는 하나가 아니니 둘, 셋, 넷으로 늘어만 놓으니까. ㅂ· ㅇ· ㅈ 성씨는 힘만 들뿐일 듯. 언행 조심할 것.
▶ 말띠
봄이 오면 꽃이 피고 꽃이 피면 열매가 맺는 이치처럼 이제까지 지연되었던 모든 일들이 신기할 정도로 쉽게 풀릴 수다. 4· 6· 9· 11월생 기회는 항상 오는 것이 아니므로 그 기회를 잡아라. 단, 가정에 불화가 있으면 모든 것 어름 장이다. 화목을 위해 힘쓸 것.
▶ 양띠
사람은 지켜야 할 본분이 있다. 1· 7· 11월생은 허영심을 버리고 적극적인 자세가 요구되며 2· 8· 12월생 ㄱ· ㅅ· ㅊ· ㅍ 성씨는 자신감으로 지금 하는 일에 자금만 논하지 말고 변동 없이 진행하라. 여자는 애정에 운다. 동쪽에 귀인이 있다.
▶ 원숭이띠
남을 위함이 아니고 가정을 위하라. 배려하라. 사랑은 달콤한 사랑 맛이 아닌 희생정신이 사랑이다. 그대가 기름에 물처럼 맴돌면 가정은 파산이요. 3· 4· 7· 11월생 자신을 반성하며 자신을 돌아보는 자세로 더욱더 현재에 충실함의 보람을 느낄 것이다.
▶ 닭띠
마음이 약한 것이 탈이다. 1· 2· 7· 11월생 이웃과 유대관계와 봉사정신은 찬사를 보낼 수 있지만 본인 일을 처리가 늦어진다. 애정으로 상대를 믿는 것은 좋으나 ㄱ· ㄹ· ㅇ· ㅊ 성씨는 한번쯤은 두들겨 보는 것도 좋겠다. 녹색· 청색 길조.
▶ 개띠
하는 일이 분부하기만 하고 고달프지만 서서히 운이 열리고 노력한 만큼의 결실이 있을 것이다. 바람에 나뭇잎이 흔들리는 것처럼 그대의 마음에 파문이 일어 동요되기 쉬우니 5· 6· 12월생은 주관 있는 삶을 창조할 것. 노란색으로 힘을 되찾을 것.
▶ 돼지띠
기회를 놓치지 말고 활용하라. 힘써 움직이기만 하면 자신의 능력을 인정도 받고 수입도 있겠다. 1· 4· 7· 11월생 ㄱ· ㅂ· ㅇ· ㅌ 성씨 하면 된다는 자세와 상대에게 포용력 있는 자세가 그대의 큰 그릇으로 만들어 주는 지름길이다.
자료제공=구삼원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