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뭔가를 꼭 이루고 말겠다는 굳은 신념으로 여러 가지를 안해본것 없이 도전했지만 지금까지는 승산이 없었지만 낙심하지 마라. 때가 올 것이다. ㄱ· ㅂ· ㅅ 성씨는 애정에 파문이 있으니 마음 점검하라. 1· 3· 5· 6월생은 검정색을 삼가 자신의 운을 펼칠 것.
▶ 소띠
1· 7· 9· 10월생 재주는 많으나 활용을 하지 못해 한탄만 하지 말고 대담하게 나서라. ㄴ· ㅁ· ㅈ· ㅎ 성씨 구하는 자에게는 길이 열리고 마음에서만 구하고 행동이 따르지 않으면 혼자서만 눈물 흘리며 자신만 원망하게 될 것이다. 남· 서쪽이 길방향.
▶ 범띠
상사나 이웃을 얕보며 무시하고 그에 충고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생에 큰 후회를 할 것이다. 5· 6· 9· 12월생 겸손한 태도가 요구된다. 사랑하는 사람도 금전도 자신에 행동에 따라 가고 오는 이치를 알라. ㄱ· ㅇ· ㅊ· ㅍ 성씨 자신감 부족. 빨간색이 길색.
▶ 토끼띠
자신은 자신이 지켜야 한다. 분수를 모르고 모험을 한다면 원 위치로 찾아가기 어렵다.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마라. 그것을 놓치면 또다시 기회는 오지 않는다. 4· 5· 7· 12월생 마음과 주변을 서서히 정리하라. 의학· 건설· 전자통신업에 종사자는 길.
▶ 용띠
차원이 다른 두 가지 일을 놓고서 동서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지로 깊은 사념에 빠질 수다. 아이를 갖고 싶었을 때와 갖은 후에 생각은 다르다. 부모님도 그대의 고통당한 그 이상으로 근심이 많다. 4· 6· 9월생 푸른색으로 정신을 맑게 함이 좋을 듯.
▶ 뱀띠
5· 6· 8· 11월생 ㅂ· ㅇ· ㅊ· ㅌ 성씨 어려웠던 일들이 해소되고 소망이 보이니 더욱더 지혜롭게 노력하면 지금 위치보다 득이 크겠다. 아이는 울면 젖 주는 엄마가 있다지만 그대의 울움 소리는 주변 사람에게 그대의 신뢰감을 없어진다. 북· 동쪽이 길방향.
▶ 말띠
어떠한 문제를 당해도 몰러설 자가 아니다. 알고서도 때로는 태만하기 때문에 당하는 수가 많다. 1· 4· 8· 12월생 적극적인 태도가 요구된다. ㄱ· ㅁ· ㅊ· ㅍ 성씨 애정으로 갈등이 있어 자식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사는 격이다. 쥐· 범· 돼지띠가 도움을 많이 준다.
▶ 양띠
인간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집념이다. ㄴ· ㅅ· ㅈ· ㅎ 성씨 모진 풍상을 견디며 투지를 잃지 않으니 끝맺음이 좋다. 5· 7· 12월생 예고 없는 직업 변동은 불가능한 일이며 큰 공백이 있을 것이다. 남 몰래한 사랑 이제 멀어져 간다. 구설조심.
▶ 원숭이띠
여성은 모든 일을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막중한 업무가 산처럼 쌓였는데 마음대로 되는 일이 없으니 고단하기만 하다. 가벼운 백지장도 맞들면 가볍다는 말이 있는데 그것마저 맞들자 없어 답답하다. 남· 서쪽의 소· 양· 돼지띠로부터 즐거움을 찾을 듯.
▶ 닭띠
매사에 오랜만에 막힘이 없는 것 같다. 2· 5· 8· 9월생 이제 굴하지 않고서 계속 도전하는 투지로 마침내 뜻대로 성사할 수 있는 때가 와 있다. 뛰면 뛰는 대로 열이 나고 땀이 흐를 듯. 금운도 뛰는 만큼 생긴다. ㄱ· ㅂ· ㅇ· ㅈ 성씨 한눈팔지 말 것.
▶ 개띠
1· 2· 7· 9월생 비록 물려받은 재산은 없으나 근면 성실한 마음가짐으로 노력하니 어려움도 잘 극복하고 노력한 만큼 수확도 크다. ㄱ· ㅅ· ㅎ 성씨 주인이 아니면서도 주인의식으로 책임감을 다하는 그 신뢰감으로 찬사 받는다. 동· 서쪽에 큰 행운이 있을 듯.
▶ 돼지띠
작은 일도 해도 크게 성사 될 수 있고 주관이 뚜렷하여 급하게 서두르지 않으니 초지일관하는 습관이 있어 때로는 거만하다는 말을 듣는다. 3· 5· 9· 10월생 ㄱ· ㄴ· ㅇ· ㅊ 성씨 지나친 자기 분수에 의한 행동이나 욕심은 삼가라. 특히 언행 조심.
자료제공=구삼원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