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보고도 먹지 못하는 것처럼 마음이 흔들리니 불안한 상태이고 소화불량으로 건강이 염려된다. ㄱ· ㅂ· ㅇ· ㅈ 성씨 땀 흘리면 땀 흘리는 이상 수확도 크지만 노력 없는 수입은 내것이 아니다. 2· 7· 11월생 자신을 가져라. 빨간색이 길색.
▶ 소띠
자존심을 억제하고 사는 것이 인생의 근본이라 할 만큼 이해와 관용이 필요하며 포용력이 있어야 함은 물론 감정을 억제 짜증을 웃음으로 보이면 능력이상으로 사로잡는 이치다. 인생은 연극배우이다. 1· 5· 9· 10월생 유념할 것. 자영업· 목제계· 보험업 종사자는 길.
▶ 범띠
일신의 괴로움이 너무 컸기 때문에 용기도 희망도 잊을 수 있으니 힘을 내라. 4· 9· 11월생 그대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저만치 다가오고 있다. 마음을 열고 대화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속 시원히 말하라. 남쪽일은 오후에 성사 가능.
▶ 토끼띠
처음에는 얻는 것 같으나 돌이켜 보면 오히려 잃었다는 느낌이다. 지금은 비록 생각대로 안될지라도 좌절하지 말라. 3· 5· 7월생 이성만 조심하면 때는 돌아온다. 먼눈이 밝고 무섭다는 것을 꼭 명심하라. 미혼여성은 귀가시 밤길 조심.
▶ 용띠
집안 식구들이 마음이 서로 엇갈린 상태였으나 이제 화합의 문을 열수다. ㄱ· ㅅ· ㅇ· ㅎ 성씨 자존심은 싸움을 불러주는 격이니 한보 양보와 이해가 필요하다. 1· 2· 7· 11월생 애정에는 잠시 생각 할 기회가 요구될 때다. 소· 말· 개띠의 조언이 힘이 될 듯.
▶ 뱀띠
사업적으로는 원만하게 진행되고 있으나 가정이나 금전에 골치가 아프다. 4· 5· 9월생 무작정 늘어만 놓고 있으면 신경만 쓰일 뿐 사이 없이 분주하기만 할 뿐이다. ㅂ· ㅅ· ㅇ 성씨 부부간에 사랑이 깊으면 사업도 호황이다. 검정색과 노란색은 피할 것.
▶ 말띠
2· 4· 5· 9월생 주변이 어수선하더라도 침착하게 자기 일에만 전념하라. 비밀이 있으면 털어 놓고서 선처를 받음이 어떨까. 밤말은 쥐가 듣고 낮말은 새가 듣는다는 속담이 있듯이 자기 관리 자기가 철저히 할 것. 언행조심. 파란색이 행운.
▶ 양띠
마음이 두 곳에 있으니 2· 7· 9· 11월생은 주위가 사난하고 한 가지 일도 제대로 안되고 방황하는 수다. ㄴ· ㅅ· ㅇ· ㅊ 성씨 오랜만에 낚은 고기가 내것이냐 남의 것이 되느냐의 순간에 자꾸만 낚시 줄만 풀리고 낙아 챌 기력이 부족하다. 동· 남쪽이 길 방향.
▶ 원숭이띠
막중한 임무와 채무관계로 자신의 일도 아니면서 어려움에 처하겠다. 형제간에도 금전거래는 확고하게 하는 것이 현명하다. 4· 5· 7월생 세상일에 이것저것 신경 쓰니 머리가 복잡하고 정신이 없다. 건강에 이상이 있을듯하니 푸른색으로 편안함을 가져라.
▶ 닭띠
의욕이 상실될 수 있으니 적극적인 태도가 요구된다. 하면 된다는 결단성 있는 용기로 진행한다면 순조롭게 풀릴 수 있다. 1· 8· 12월생 지난번에도 말했으나 돌다리도 두들겨 보며 건너는 습관 요망. 쥐· 원숭이· 돼지띠와의 화합은 둥지를 얻는 격 일듯.
▶ 개띠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 했듯이 믿었던 사람이 기만할 수 있으니 자기 관리에 만전을 기하라. 5· 7· 12월생 금전관리에 소홀이하면 모인 것 파산이 된다. ㄱ· ㅇ· ㅈ· ㅎ 성씨 마음에도 없는 주변 때문에 그냥 살아가는 신세를 탓하는 격.
▶ 돼지띠
1· 4· 8월생 마음에 허락지 않는 외출은 삼가라.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말이 많기 마련이다. ㅂ· ㅅ· ㅍ 성씨 각별히 언행에 조심할 때다. 작은 성냥불이 엄청난 불씨를 만들 수 있듯이 작은 혀가 자기를 망칠 수. 북· 동쪽의 유혹은 피할 것.
자료제공=구삼원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