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바일 리서치 기업 오픈서베이가 지난해 '불편을 느끼는 온라인, 모바일 광고 형태'를 조사한 결과, 'Skip 할 수 없이 끝까지 시청해야 하는 광고'라는 응답이 61.9%로 가장 큰 비율을 나타냈다.
이어 '시청 중인 동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 56.9%, '보려는 동영상 시작 전에 나오는 광고' 25.2%, '특정 시간 시청 후 Skip이 가능한 광고' 23.6%, '동영상 내에 뜨는 베너, 이미지 광고' 20.9%, '2개 이상 연속으로 재생되는 광고' 20.2% 순이다.
이와 반면, 동영상 광고를 끝까지 시청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오픈서베이에서 지난해 기준 '동영상 광고를 끝까지 시청한 이유'를 조사한 결과, '내용이나 스토리가 궁금해서'라는 응답이 45.1%로 가장 큰 비율을 보였다.
이어 '나오는 사람, 모델이 마음에 들어서' 31.7%, '내용이 마음에 들어서' 25.6%, '제품, 브랜드가 궁금해서' 16.5%, '길이가 길지 않아서' 14.6%, '배경음악이 마음에 들어서' 11.05, '색감, 도구가 마음에 들어서' 6.7%, '시청 중인 영상 중간에 나와서 어쩔 수 없이' 4.9%, '중단하기 귀찮아서' 4.3% 순이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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