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신체에 병균이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살균과 간 해독 그리고 강장에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백일해와 폐결핵 등의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있으니 꼭 음식 만들 때 말고도 구운 마늘, 찐 마늘 등을 통해 꾸준히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 단호박
단호박에는 유해 산소를 없애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베타카로틴이 몸속으로 들어오게 되면 비타민a로 바뀌게 되는데요. 이는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여 심장병과 뇌졸중, 암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 및 불면증 해소에도 효과적이랍니다.
♣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질병 예방에 좋은 각종 비타민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특히 빨간 파프리카의 리코펜 성분은 어린아이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 감귤류
귤, 오렌지, 레몬, 라임, 자몽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로 유명한데요. 신체의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방어력이 강화되면 기침 또는 독감과 같이 날씨변화로 인한 전형적인 질병들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이미 이런 질병들에 걸린 경우에도 쉽고 빠르고 회복하는데 효과적입니다.
♣ 따뜻한 물
따뜻한 물을 마시는게 코로나 19 감염 예방에 직접적인 효과가 있다는 증거는 나오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따뜻한 물을 섭취하게 되면 몸의 체온이 올라가게 되어 면역력이 강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때문에 똑같은 바이러스에 노출이 되더라도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높게 되면 덜 치명적이라는 거죠! 때문에 차가운 물을 마시기보다는 몸 체온과 비슷한 따뜻한 물을 섭취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은주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