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피자전문점 브랜드평판 TOP10'을 조사 결과, 점수로 계산했을 때 '도미노 피자'라는 응답이 482만2318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피자헛' 298만40점, 3위 '미스터피자' 245만1221점, 4위 '피자스쿨' 165만2319점이었다.
'피자마루'는 117만5095점으로 5위를 기록했으며, 6위는 '피자몰'이 114만4289점, 7위 '파파존스' 98만3237점을 기록했다.
기타 8 위부터 10 위까지 '피자알볼로', '빅스터피자', '7번가피자'가 순위에 들었다.
피자 주문시 주로 발생하는 불만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한국소비자원이 2017년 기준 '피자 주문시 주요 불만사항'을 조사했는데, '복잡한 주문 결제'라는 응답이 23.74%로 가장 큰 비율을 나타냈다.
이어 '전화연결 지연' 17.44%, '정보 불충분' 17.25%, '웹이나 앱 오류' 13.425, '주문 오류' 9.47%, '직원들의 불친절' 7.46% 순이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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