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서는 새해와 관련된 재미있고 기발한 미신이나 민중의 신념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필리핀의 전통이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필리핀 사람들은 다가오는 해를 맞이하기 위해 다양한 관습을 실천해 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마음으로 낙관주의를 길러 나가고 희망에 찬 번영을 기대합니다. 이러한 전통은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이어졌습니다.
대표적인 필리핀 전통을 소개하자면 물방울 무늬의 옷을 좋아하는데 물방울 모양이 동전을 상징하기 때문에 이 옷이나 바지를 입으면 돈이 들어온다고 믿습니다. 주머니에 동전을 넣고 짤랑거리는 것도 좋아하는데 1년 동안 돈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흥미로운 미신도 있습니다.
또 다른 흥미로운 미신으로는 식탁에 1년 12달을 뜻하는 원형모양의 과일 12개를 준비하는데 나쁜 기운을 없애고 행운이 온다고 믿어 12일 동안 올려둡니다. 이렇게 차려진 음식상을 메디아노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밤 12시에 맞춰 뛰면 키카 커진다고 믿어 12번의 점프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필리핀 사람들 대다수가 믿는 미신으로 집의 창문과 문을 다 열고 음악을 시끄럽게 틀거나 자동차 경적소리, 냄비를 치는 소리 그리고 폭죽의 시끄러운 소리를 냅니다. 시끄러운 소리를 계속 내면 집에 있는 나쁜 기운들 또는 악귀가 나간다고 생각합니다.
나라마다 신기하거나 흥미로운 전통이 있다는 게 신기합니다. 명예기자 린(필리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