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기 목사가 출간한 맥체인 묵상가이드는 맥체인식으로 성경을 읽으면 1년 동안 구약은 1회, 신약과 시편은 2회 통독할 수 있고, 함께 매일 묵상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또 고난 중에 위로가 됨으로 살리는 능력이 있는 말씀, 천금보다 좋은 주의 입의 말씀들을 맥체인식으로 읽고 묵상하면 주의 기이한 일들을 보게 되며,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분별하는 능력을 소유하게 된다.
저자인 정현기 목사 |
특히, 이 책은 ▲구약과 신약이 짝을 이뤄 구속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365일차 중 언제든지 바로 시작할 수 있다. ▲누구든지 함께 통독하는 것은 가장 좋은 성경읽기 방법(전교인, 가족 또는 친구들끼리 그룹을 이루어 함께 통독하면 좋다.)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하고 있다.
정현기 목사가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휴먼세라피 회장인 임종학 목사는 "정현기 목사님이 출간한 맥체인묵상가이드 통독 365는 영적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영육의 균형을 잡아가는 일인데 이 책이 바로 영적 삶에서 반드시 읽어야 할 최고의 지침서"라고 호평했다.
한편, 정현기 목사는 명지대학교 화학공학과, 안양대신학대학원 졸업 후 장신대청목과정을 수료했고, 현재 세계중보기도학교장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소양교회에서 담임목사로 시무하고 있다.
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