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홈파티족' 공략에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은?

  • 경제/과학
  • 기업/CEO

유통업계, '홈파티족' 공략에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은?

오픈프레스, 공신력 있는 온라인 언론홍보 서비스로 기업 매출 증대 도모

  • 승인 2020-01-03 15:24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JD

신년이 되면서 각종 모임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소확행 트렌드 확산과 경기불황 등의 여파가 이어지면서 홈파티와 호캉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2030 세대를 주축으로 비용이 많이 드는 외식보다 집 혹은 파티룸을 대여해 가족, 친구, 연인들끼리 실속 있게 즐기려는 '홈파티족'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유통업계에서는 신년 맞이 이색 패키지 프로모션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소형가전이나 인테리어 소품, 식기 등의 분야에서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고루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상품을 전개해 주목받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리빙 편집숍 'HbyH'에서 300여 종의 홈파티 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30% 할인 판매하는 '홈파티 상품전'을 전개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온 가족이 즐기는 홈파티를 위해 신선식품부터 케이크, 주류, 플레이팅을 위한 식기까지 총 1000여 종의 홈파티 상품을 준비했다. 

호텔업계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출시하며 소비층 공략에 나섰다. 신라호텔은 재즈 라이브 공연과 다양한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버 리닝 홀리데이' 패키지를 출시해 낭만 가득한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수 호텔에서는 가족단위를 공략한 캐릭터 제품부터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각종 고급 케이크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이런 유통업계의 출혈경쟁과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들은 본인들의 니즈에 맞는 이벤트 정보를 정확하게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취향에 따라 아낌없이 소비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효율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에는 뭐가 있을까.

각종 프로모션 및 이벤트 홍보 수단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보도자료를 배포하여 기사화하는 '온라인 언론홍보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언론홍보 서비스를 통해 보도된 공신력 있는 기사는 소비자들이 광고가 아닌 정보로 인식해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다. 또한 한번 게재된 기사는 반영구적으로 남아있어 장기적인 홍보효과가 발생하며, 회사의 브랜드 네이밍을 확고하게 구축할 수 있다. 특히 기업 규모와 홍보 이슈에 맞춰 전략적인 홍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배너 광고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즉 저비용 고효율을 도모할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 언론홍보 후에는 해당 자료를 가지고 크로스 마케팅 전략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효과적이다.

언론홍보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오픈프레스 송재승 팀장은 "언론홍보는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이끌어 낼 수 있고 단기적으로는 이슈 확산, 중장기적으로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서비스"라며 "기업들은 대행사를 통해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홍보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오픈프레스는 보도자료 작성부터 배포, 보도 후 포털에서의 노출 결과 및 사후관리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14년간 쌓은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퀄리티의 보도자료 작성 및 감수가 가능해 기업의 규모와 홍보 이슈에 맞는 전략적인 홍보 집행이 가능하다.

한편, 종합광고홍보대행사 ㈜오픈프레스는 '뉴스캐스트'를 통해 초특가 언론홍보부터 메이저 언론홍보, 동영상 언론홍보, 해외 언론홍보 등 다양한 언론홍보 특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와 함께 SNS, 구글 GDN, 키워드 검색광고 등 온라인 광고와 신문/전광판 등 오프라인 광고를 서비스하며 기업의 마케팅을 돕고 있다./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백석대·백석문화대, '2024 백석 사랑 나눔 대축제' 개최
  2. 남서울대 ㈜티엔에이치텍, '2024년 창업 인큐베이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3. 한기대 생협, 전국 대학생 131명에 '간식 꾸러미' 제공
  4. 단국대학교병원 단우회, (재)천안시복지재단 1000만원 후원
  5. 남서울대, 청주맹학교에 3D 촉지도 기증
  1. 아산소방서, '불조심 어린이 마당' 수상학교 시상
  2. 아산시가족센터 둔포분원, '둔포유(ForU)' 성료
  3. 순천향대, 'SW 명문중학교 만들기' 큰 성과
  4. 아산시, 2024년 응급의료 유공 최우수기관 표창
  5. 1기 신도시 첫 선도지구 공개 임박…지방은 기대 반 우려 반

헤드라인 뉴스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2026년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개최가 2024년 가을 문턱을 넘지 못하며 먼 미래를 다시 기약하게 됐다. 세간의 시선은 11월 22일 오후 열린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이하 산건위, 위원장 김재형)로 모아졌으나, 결국 더불어민주당 주도의 산건위가 기존의 '삭감 입장'을 바꾸지 않으면서다. 민주당은 지난 9월 추가경정예산안(14.5억여 원) 삭감이란 당론을 정한 뒤, 세종시 집행부가 개최 시기를 2026년 하반기로 미뤄 제출한 2025년 예산안(65억여 원)마저 반영할 수 없다는 판단을 분명히 내보였다. 2시간 가까운 심의와 표..

[드림인대전]생존 수영 배우다 국가대표까지… 대전체고 김도연 선수
[드림인대전]생존 수영 배우다 국가대표까지… 대전체고 김도연 선수

"생존 수영 배우러 갔다가 수영의 매력에 빠졌어요." 접영 청소년 국가대표 김도연(대전체고)선수에게 수영은 운명처럼 찾아 왔다. 친구와 함께 생존수영을 배우러 간 수영장에서 뜻밖의 재능을 발견했고 초등학교 4학년부터 본격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김 선수의 주 종목은 접영이다. 선수 본인은 종목보다 수영 자체가 좋았지만 수영하는 폼을 본 지도자들 모두 접영을 추천했다. 올 10월 경남에서 열린 105회 전국체전에서 김도연 선수는 여고부 접영 200m에서 금메달, 100m 은메달, 혼계영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무려 3개의..

[현장]구청·경찰 합동 쓰레기집 청소… 일부만 치웠는데 21톤 쏟아져
[현장]구청·경찰 합동 쓰레기집 청소… 일부만 치웠는데 21톤 쏟아져

<속보>="내 나름대로 노아의 방주 같아…'나는 자연인이다' 이런 식으로, 환경이 다른 사람하고 떨어져서 살고 싶어서 그런 거 같아요." 22일 오전 10시께 대전 중구 산성동에서 3층 높이 폐기물을 쌓아온 집 주인 김모(60대) 씨는 버려진 물건을 모은 이유를 묻자 이같이 대답했다. 이날 동네 주민들의 오랜 골칫거리였던 쓰레기 성이 드디어 무너졌다. <중도일보 11월 13일 6면 보도> 70평(231.4㎡)에 달하는 3층 규모 주택에 쌓인 거대한 쓰레기 더미를 청소하는 날. 청소를 위해 중구청 환경과, 공무원노동조합, 산성동 자율..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롯데백화점 대전점, ‘퍼피 해피니스’ 팝업스토어 진행 롯데백화점 대전점, ‘퍼피 해피니스’ 팝업스토어 진행

  • 대전-충남 행정통합 추진 선언…35년만에 ‘다시 하나로’ 대전-충남 행정통합 추진 선언…35년만에 ‘다시 하나로’

  • 대전 유등교 가설교량 착공…내년 2월쯤 준공 대전 유등교 가설교량 착공…내년 2월쯤 준공

  • 중촌시민공원 앞 도로 ‘쓰레기 몸살’ 중촌시민공원 앞 도로 ‘쓰레기 몸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