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장애인복지관 제공 |
세종시장애인복지관(관장 변창수)봄 세종사회복지 공동모금회로부터 지원받아 2019년 한 해 동안 ‘장애인식개선 교육 및 공모 사생대회’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연말연시를 맞아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취지에서 세종 고운초 1학년 2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을 주제로 한 연극 공연을 펼쳤다.
‘장애인을 다르게 보지 말고 있는 그대로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자. 조금 느리더라도 기다려주고 함께 하면 더 멀리갈 수 있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는 이번 연극에는 세종시에서 활동하는 ‘노래하는 그림책’의 ‘거북이 학교’라는 동화책을 각색하여 연출했다. 해당 연극을 관람한 고운초 1학년 학생은 “연극이 재미있었다. 거북이 친구들이 친하게 지내게 되어서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변창수 세종시장애인복지관장은 “세종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지역 내 학교에 방문하여 장애인식개선을 주제로 교육과 다양한 캠페인 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학생들도 즐겁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주제로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시복지관측은 세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지원받아 실시한 ‘장애인식개선 사업’은 내년에도 이어질 예정이며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비롯하여 공모전 등 다양한 형태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금상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