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대전에서 진행한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모습 |
골프존뉴딘그룹은 수도권과 대전 등에서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따듯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매년 서울 강남구 수서동 일대에서 지주사 골프존뉴딘홀딩스를 비롯해 골프존,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유통, 뉴딘콘텐츠 등 계열사 임직원 500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봉사활동 '사랑의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매년 대전지역 주민들을 위해 열리는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동참해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할 김장 김치를 직접 담그며 따듯한 온정을 나누고 있다.
특히, 스크린골프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답게 골프 인재 육성에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골프존의 창업주인 김영찬 회장의 사재 출연으로 2015년 7월 '유원골프재단'을 설립한 이후, 지역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 지원' 사업과 국내 골프 유망주들의 국제 대회 경험 확대를 위한 '참가비용' 지원, 초등학생 골프 인재들의 안정적인 훈련 환경 지원을 위한 '유소년 성적 우수 장학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충남대 정심화홀에서 열린 골프존문화재단의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 행사 |
그뿐만 아니라, 현재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을 운영 중인 '뉴딘파스텔'을 통해 음악적 재능이 있는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합창단원을 비롯해 장애인 바리스타까지 채용하는 등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외에도 전국 농산어촌학교와 교육기관, 국가대표 훈련시설, 남극 세종기지, 장보고 기지 등에 골프 시뮬레이터 기증을 통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며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소외계층 이웃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희망과 나눔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따듯한 정을 나누며 건강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