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요일마다 과학투어, 역사문화투어, 생태교육투어, 힐링투어, 계족산 황톳길, 대청호 오백리길 투어, 대전 충청권 광역투어 등 매일 다른 코스로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문화관광해설사가 들려주는 숨겨진 대전이야기와 관광지에 대한 재미있는 설명은 대전에 대한 이해와 즐거움을 더한다.
투어버스의 승하차 장소는 대전역에서 투어버스를 탑승한 뒤에 모든 투어코스가 끝나면 다시 대전역으로 하차한다. 진행일정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에는 9시30분에, 오후에는 2시에 출발해 하루 2회 운행하고 있다. 4월부터 8월까지는 금요일 저녁에 야경투어 코스가 있어 대전의 밤을 즐길 수 있다. 주말(토,일)에는 논산, 세종, 공주, 부여, 옥천 등 인근 시군과 연계한 광역테마투어를 운행한다. 또한 주말에는 순환형 투어도 있어 남부코스, 북부코스, 대청호코스를 승강장별로 자유롭게 타고 내리면서 여행객의 취향과 선택에 따라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하다.
요금은 성인기준 테마투어와 순환투어 모두 4천원, 광역테마투어는 9000원이며, 시티투어를 자주 이용하는 여행객을 위해 광역테마투어를 제외하고 시티투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연간회원권도 7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관내 숙박자와 탑승당일 생일을 맞은 관광객은 무료로 탑승이 가능하며 다문화가족 및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50% 할인과 오전, 오후의 종일 탑승객에게는 천원의 승차요금이 할인된다.
예약은 대전시티투어 홈페이지와 전화로 할 수 있으며, 대전역 시티투어승강장에서 현장탑승도 가능하지만 예약이 완료된 경우 탑승이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daejeoncitytour.co.kr) 또는 전화(042-252-7725)로 문의하면 된다.
명예기자 시무라에리(일본)(대전서구)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