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분야는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500시간) △핀테크 금융데이터 분석가 양성(300시간) △빅데이터 융합 해외영업 수출·입실무(300시간) 과정으로 해당 분야의 현직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거쳐 현장 실무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됐다.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과정'과 '핀테크 금융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은 4차 산업시대의 흐름에 맞춰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채용인력 수요와 실무역량 핵심 기술에 초점을 두어 설계됐다.
금융모델 프로그램 개발을 비롯해 금융서비스와 IT를 융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하고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특히, 실질적인 금융서비스 상품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주요 금융사의 오픈 API를 활용해 대출신용평가, 부동산가치평가, 주가예측, 신용카드 이상 거래 탐지 등 파일럿 프로젝트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금융사에서 주관하는 데모데이(demo day)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금융사가 지원 육성하는 금융 및 핀테크 기업으로 현장실습과 면접기회 등 취업지원이 제공된다.
'빅데이터 융합 해외영업 수출입 실무과정'은 무역, 마케팅, 해외영업 분야에 특화된 실무 교육으로 구성됐으며, 직무와 융합해 실무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글로벌 데이터 수집, 시장 및 소비자 분석, 실무응용 등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