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화장품 제조업체 ㈜엑티브온이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2019년 가족 친화 인증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가족친화인증이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일반적으로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기업과 기관에 인증을 부여한다.
가족 친화 인증을 부여받은 기업은 자사의 제품이나 포장 용기 및 홍보물에 아래의 인증 표시 활용이 가능하며, 정부 지원 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를 포함해 사업 수행 시 정부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엑티브온 측은 2009년 창립 이래 가족 친화 중심의 경영 방침을 꾸준히 운영한 결과 여성가족부의 심사를 통해 2019년 신규 업체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엑티브온 관계자는 "그동안 직원들의 일과 가정생활 양립이 가능하도록 가족 친화 경영을 모범적으로 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에 신규 인증을 받았다"면서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 및 균형 있는 삶을 지원하고, 삶의 질을 높이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출산 및 양육지원, 직원의 건강과 다양한 교육지원 제도 등을 확대해 가족 친화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엑티브온은 △2009년 벤처기업인증 △2012년 ISO-9001, 14004 획득 △2013년 이노비즈 획득 △2016년 벤처창업대전 대통령표창 △2018년 글로벌강소기업 지정, RSPO 인증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무역의 날 3백만 불 수출탑 달성, 스타 기업 인증 등 다양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봉원종 기자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생존 수영 배우러 갔다가 수영의 매력에 빠졌어요." 접영 청소년 국가대표 김도연(대전체고)선수에게 수영은 운명처럼 찾아 왔다. 친구와 함께 생존수영을 배우러 간 수영장에서 뜻밖의 재능을 발견했고 초등학교 4학년부터 본격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김 선수의 주 종목은 접영이다. 선수 본인은 종목보다 수영 자체가 좋았지만 수영하는 폼을 본 지도자들 모두 접영을 추천했다. 올 10월 경남에서 열린 105회 전국체전에서 김도연 선수는 여고부 접영 200m에서 금메달, 100m 은메달, 혼계영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무려 3개의..
<속보>="내 나름대로 노아의 방주 같아…'나는 자연인이다' 이런 식으로, 환경이 다른 사람하고 떨어져서 살고 싶어서 그런 거 같아요." 22일 오전 10시께 대전 중구 산성동에서 3층 높이 폐기물을 쌓아온 집 주인 김모(60대) 씨는 버려진 물건을 모은 이유를 묻자 이같이 대답했다. 이날 동네 주민들의 오랜 골칫거리였던 쓰레기 성이 드디어 무너졌다. <중도일보 11월 13일 6면 보도> 70평(231.4㎡)에 달하는 3층 규모 주택에 쌓인 거대한 쓰레기 더미를 청소하는 날. 청소를 위해 중구청 환경과, 공무원노동조합, 산성동 자율..
실시간 뉴스
1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논산 초등학생들, 안전지식 배우고 체험해보는 귀중한 시간 가져1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무아지경 춤추고 부활하자!1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퀴즈왕 이은채 학생 "왕중왕전서 꼭 1등 할 것"1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오인환 충남도의회 의원 "안전상식 쌓아 모두에게 전파해주길"1시간전
[2024 논산 안전골든벨] 조용훈 논산시의회 의장 "안전골든벨 통해 계룡 학생들 더 안전해지길"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생산인구 감소' 지역산단 고용시장 희비… 대전산단 웃고, 대덕산단 울고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목 잡아라... 업계 케이크 예약판매 돌입
2024 세종상가공실박람회 '혁신적 역발상' 통했다
[주말 사건사고] 청양 농업용 창고서 불…카이스트서 전동킥보드 화재
[날씨] 12~1월 평년과 비슷하고 2월 따뜻
스포츠